본문 바로가기
Afformation & Secret

어포메이션(afformation) ; 적용하기

by 돈 안 내고 영어공부 끝내기 2021. 6. 22.
728x90
반응형

 

 

1단계 : 무엇을 원하는지 자신에게 물어보라.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정한 목표에 도달할것을 믿지 않는다.

 

욕망의 순환 고리

 

우리 인간은 모든 것을 '욕망'과 함께 시작한다. 예를 들어 고대 힌두의 가르침인 「리그 베다(Rig Veda)」를 보면, 욕망은 “마음의 첫 번째 씨앗"이라고 했다. 욕망의 씨앗으로부터 우리는 모든 것을 발전시킨다. 우리가 원하는 어떤 것을 말해보자. 새 차, 새 집, 점심으로 햄 샌드위치. 당신과 내가 바라고, 희망하고, 꿈꾸고, 공상에 잠기고, 미치도록 열망하고, 주목하는 모든 것은 단순하게 말해, 우리가 욕망을 지니고 있음을 보여는 것이다.

 

욕망은 또한 종착지의 역할도 한다. 욕망은 우리가 가기를 원하는 어떤 곳이고, 뚜렷한 목표로서 우리가 성취하고 싶은 어떤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의 욕망은 당신의 목표가 무엇인지를 드러낸다. 욕망은 햄 샌드위치처럼 단순한 것일 수도, 세계 평화처럼 고귀한 것일 수도 있다. 당신의 욕망은 당신이 원하는 것, 당신이 하고 싶은 것, 당신이 가지고 싶은 것, 당신이 이루고 싶은 것을 반영한다.

 

많은 사람들이 목표 세우기를 지나치게어려워한다. 왠지 목표는 저하늘 높이에 있는 것이어야만 하고, 그것을 이루려면 굉장히 많은 노력이 필요한 그 무엇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실 욕망이 단순한 것에서부터 고귀한 것까지 그 성격이 다양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목표를 포기하는 이유

 

인간은 크든 작든 간에 모두 욕망이 있다. 돈, 명성, 또는 새로운 차,체중 감량, 건강해지기, 좀 더 나은 관계를 만들기. 인생에서 사랑을 찾기 단순히 행복해지기 등등. 당신이 욕망하는 것은 무엇인가(기억하라. 우리는 돈, 자동차 및 주택 같은 물질만이 아니라 건강, 사랑, 행복 같은 매우 중요한 무형의 요소들도 이야기하고 있다)?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상상의 날개를 펴고 그것을 상상해보자.

 

당신이 욕망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순간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상상만으로도 즐거웠을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욕망한 것을 가지거나, 하거나,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당신이 뭔가를 원하지만 실제로 그것을 가지거나, 하거나, 될 수 있다고 믿지 않는 경우, 당신은 어떤 행동을 하리라 생각하는가?

 

자신 없음.· 두려움. 실패 예상. 될 리 없다는 믿음으로의 귀결. 자신에 대한 믿음의 부족. 다른 사람이 당신보다 더 잘할 수 있다는 생각.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을 얻기도 전에, 포기한다는것이 놀란 만한 일인가? 아마도 당연하다고 받아들일 것이다. 왜냐하면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개인들은 인생에서 이런저런 상처를 받아왔고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면서 살아왔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러한 삶의 상처는자신을 믿지 않도록 스스로를 훈련시킨다.

자, 다시 한번 당신이 타석에 서 있고 메이저리그 투수와 맞서고 있다고 상상하라. 그러나 이번에는, 메이저리그 투수에 맞서서 배트를 드는것이 아니라 배팅 티 위에 올려놓은 공을 친다고 상상하라(정말 이것은 누워서 떡 먹기다). 당신이 지금 안타를 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확신하는가? 우리 대부분은 분명, 말 그대로 배팅 티 위의 공은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안타를 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욕망 : 나는 안타를 치고 싶다.

믿음 : 나는 할 수 있다!

행동 : 공을 향해 힘껏 배트를 휘두른다.

결과 : 안타를 친다!

 

두 가지 상황의 차이가 보이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실제로 목표에 도달(욕망을 채우는 것, 원하는 것을 얻는 것, 꿈을 이루는 것)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감이 없다. 자신감이 없으므로 많이 행동하지 않는다. 많이 행동하지 않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다.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기 때문에 확신이 없다. 이러한 반복적인 과정을 나는"하강하는 죽음의 악순환(dowmward death spiral)"이라고 부른다.

p87

 

 

 

이제는 믿어야 할 시간

 

무엇을 원하는지 자신에게 묻고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간절히 바라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사실 이것은 꼭 필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당신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믿음이 없다면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시간낭비일 뿐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내가 어포메이션 기법으로 건네준 단계별 프로세스는 '목표 설정만이 아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당신이 목표에 도달할 수 있고 당신이 욕망하는 것을 정말로 성취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다시 말하겠다. 나는 당신이 어떠한 공이라도 칠수 있다고 믿는다. 이 책이 끝날 무렵 당신도 그렇게될 것이다!

 

 

인생의 중요한 10가지 영역

건강과 행복

돈과 부

자신감 구축

일과 직장 생활

사랑과 친밀함

가족과 인간관계

두려움 극복

나쁜 습관 극복

영성

인생과 행복

 

3. 당신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욕망을 담고 적어라

 

뉴욕에서 로스앤젤레스까지의 여행을 예로 들었던 것을 기억하는가? 특별한 계획을 세우는 것과 그냥 바라기만 하는 것의 차이를 상기하라.

당신의 인생이 나라를 횡단하는 여행보다 더 가치가 없는가? 예를 들어 여기에 건강과 행복의 영역에서 당신이 성취하고 싶은 것을 열거한 목록들을 보자.

 

  • 특정 날짜에) 9킬로그램을 빼기.
  • 언제까지 몇 킬로그램을 감량해서) 스키니 청바지를 다시 입기.
  • (언제부터 어떤) 건강한 음식 먹기 시작하기.
  • 건강에 해로운 (어떤 어떤) 음식 그만 먹기.
  • 어떤 것을 통해) 더 나은, 더 편안한 수면 취하기.
  • (예일 아침 거울을 보며) 내 몸에 대해 더 자신감 갖기.

 

이러한 것들이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유형의 목표들이다. 기억하라. 목표는 단순히 목적지이다. 당신은 어느 시간, 어느 장소에 이르기를 원할 것이다. 당신은 마음속에 어느 특정한 도착지를 가지고 있다 그것이 식료품가게일지라도 말이다.

p89

 

 

 

어포메이션 1단계 : 질문하기

 

1. 인생의 10가지 영역에서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 3가지를 중요도순으로 선택해보자.

건강과 행복( )

돈과 부()

자신감구축( )

일과 직장생활 ( )

사랑과 친밀함 ( )

가족과 인간관계 ( )

두려움 극복( )

나쁜 습관 극복 ( )

영성( )

인생과 행복 ( )

 

 

 

어포메이션 2단계 : 어폼하기​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미 사실이라고 여기는 새로운 질문 만들기.

어포메이션 기법의 두 번째 단계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미 그러하거나 이미 일어난 사실로 여기는 힘이 나는 질문을 만드는 것이다!

바로 이것이 당신의 인생을 바꿀 어포메이션을 만드는 열쇠이다.

 

 

 

작동법

 

당신의 인생에는 당신이 심고 에너지를 준 생각의 씨앗이 반영되어 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당신이 해온 생각들이 당신의 인생을 만든다.

 

예를 들어, 돈이 없는 환경에서 자랐다면 당신은 아마 돈 벌기가 어려우리라 가정할 것이다. 그래서 실제로 돈을 벌기 어렵게 되는 것이다. 당신은 무의식적으로 이렇게 가정하고 있기에 애초부터 거기에 얽매여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당신 내부에 심은 생각의 씨앗을 녹음할 수 있다면 아마 다음과 같은 내용이 녹음되어 나올 것이다.

 

  • 왜 나는 이렇게 빈털터리인가?
  • 왜 나는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지 않은가?
  • 왜 나는 더 성공할 수 없는가?
  • 왜 나는 출세할 수 없었는가?
  • 왜 다른 사람들은 나보다 훨씬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가?

 

자, 당신에게는 이러한 생각이 있으며, 이 생각은 "당신의 인생"을 만든다. 달리 말하면, 이러한 생각은 잠재의식에 뿌려져 당신의 마음속에서 무럭무럭 자라 종국에는 당신의 인생으로 구현된다.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자신에게 하는 이러한 부정적인 질문들은 당신에게 힘이 빠지게 하고 당신이 목표에 도달하리라는 것을 믿지 못하게한다. 내가 위에서 왜 부정적인 질문을 길게 열거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그것은 바로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해온 힘이 빠지는 부정적인 질문들이 당신의 인생에 그대로 반영된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다.

 

예를 들어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왜 나는 행복하지 않은가?"라고 물어본 경우, 아무리 당신에게 좋은 일들이 많더라도, 답은 당신이 행복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난다.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왜 나는 충분한 돈이없는가?라고 질문하면 아무리 열심히 일하더라도, 답은 돈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난다. 무심코 "왜 나는 체중 감랑을 못 하는가?"라고 질문하면 아무리 많은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하더라도 답은 조금씩 살이 빠져도 만족하지 못하고 쉽게 포기한다.

 

나는 이를 좌절 가정(dassumption)이라 부른다. 힘이 빠지게 하기(disempowering)와 가정(assumption)의 합성어이다. 당신의 인생은 이러한 좌절 가정의 반영이다. 모든 목표 설정이 작동되지 않는 이유는 당신이 애초부터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생각의 전환

어포데이션 기법의 2단계를 수행할 때 당신은 무의식적인(숨어 있는) 것을 잡아서 의식적으로(드러나게) 만들어야 한다. 그 과정에서 부정적인(힘이 빠지는 믿음을) 긍정적인(힘이 나는) 믿음으로 바꾸어야 한다. 우리가 앞에서 보았던 모든 부정적인 질문을 반전시켜 보자. 그러면 다음과 같은 질문들이 될 것이다.

 

  • 왜 나는 이렇게 행복한가?
  • 왜 나는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는가?
  • 왜 나는 이렇게 체중 감량이 쉬운가?
  • 왜 나는 이렇게 일을 잘하는가?

p95

 

 

 

당신 삶의 질은 두 가지에 따라 달라진다

 

당신의 삶은 두 가지 소통의 질에 따라 달라진다. 하나는 당신의 내부세계와 나누는 소통의 질이고, 다른 하나는 당신의 외부 세계와 나누는소통의 질이다. 어포메이션의 1~2단계를 학습할 때는 당신의 내부 세계와 나누는 소통의 질을 변화시킬 것이다. 이 학습을 통해 당신은 힘이 나는 질문을 자신에게 묻기 시작할 것이고 힘이 빠지는 질문을 그만둘것이다.

 

그리고 어포메이션 기법의 남은 단계들을 학습하면 당신은 외부세계와 나누는 소통의 질을 바꾸기 시작할 것이다. 인생을 바꾸기 위한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은 이 두 세계와의 소통의 질을 바꾸는 것이다. 나를 향한 긍정적인 소통은 타인과도 긍정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하며, 양쪽 세계의 긍정적인 소통은 결국 삶을 긍정적으로 바꾼다.

 

어포메이션에 대해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중 하나는 "왜 모든 질문이 왜로 시작되는가"이다. 좋은 질문이다.

인간의 행동은 두 가지 기본적인 물음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왜?와어떻게?이다. 왜는 무엇인가를 수행하기 위한 이유나 동기이다. 어떻게는 수행하는 방법이다. 내가 지도하는 고객들, 세미나 청중들, 마스터마인드 그룹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한다. "왜와 어떻게 중에서 더 힘이 있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라고.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면, 다른 질문을 하나 해보자. 당신이 어떤것을 하는 방법을 알고는 있지만 실제로는 하지 않으리란 것을 알아챈적이 있는가? 당신이 당장 할 수 있지만 하지 않는 일은 수백 가지도 넘는다. 예를 들어 옷 벗고 거리 달리기, 선인장 포옹하기, 등등. 당신은 이 일들을 하는 방법은 알고 있다(당신이 원한다면 이 일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해야 할 이유가 없다(당신은 실제로 이 일들을 원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유나 동기가 없으면 사람은 진심으로 행동하지 않는다. 따라서 동기는 항상 방법을 이긴다. 왜는 언제나 어떻게를 앞선다는 뜻이다. 그래서 어포메이션은 언제나 왜라는 단어로시작한다.

 

어포메이션을 언제나 왜로 시작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당신이 왜 나는부자인가?라고 어포메이션을 하면 당신의 마음은 즉시 질문의 답을 찾으려고 한다.

 

이 어포메이션을 반복하고 집중하고 있으면 마음은 실제로당신이 부자인 이유에 초점을 맞춰 답을 찾으려 한다. 그것이 금전적인 것이든, 영적인 것이든 마음은 당신이 부자인 이유를 탐색하고 답을 찾으려 한다. 하지만 당신이 자신에게 던진 질문이 "나는 어떻게 부자가된 거야?"라면 당신의 마음은 난처한 상황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당신이 실제로 부자가 된 이유를 알기도 전에 부자가 되어버린 방법을 물었기 때문이다. 이 질문의 답은 아마도 "무슨 소리야? 나도 몰라라는 식이 될 것이다.

 

어떻게라는 질문이 아주 크게 잘못되었다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무엇인가 목표를 달성하려고 한다면 분명 '어떻게 하는가'를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문제는 이유나 동기를 알기도 전에 방법을 찾으려고 할때 당신의 마음이 당황스러워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자신에게 어떻게 나는 이것을 했는가?"나 "어떻게 나는 저것을 했는가?"를 묻는다면 당신의 마음은 뇌 속에 있는 가정 요소를 활성화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어포메이션은 왜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힘이 나는 질문들의 특정한 형태를 취할 수밖에 없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이미 옮다고 가정하는 절문을 할 때 당신의 마음은 뇌의 일부를 활성화해서 그 이유와 방법을 찾아낼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당신의 숨겨진 힘을 풀어서 행동하게 하고 인생을 바꾼다. 이것이 어포메이션이 "왜"로 시작하는 이유이다.

 

어포메이션의 본질

 

어페이션 기법 2단계의 본질은 자신에게 묻는 것이다.

당신이 내적이나 외적인 질문을 할 때 당신의 두뇌는 답을 찾기 위해 전력을 기울인다. 그것이 사실이 아닐지라도 '왜'라는 질문을 받은 두뇌는 그 이유를 끝없이 탐색한다.

당신은 "왜 나는 이렇게 인생이 안 풀릴까?"라고 힘이 빠지는 질문을 할 수도 있고, "왜 나는 이렇게 인생이 잘 풀릴까?"라고 힘이 나는 질문을 할 수도 있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당신이 지금 할 일

 

1. 인생의 10가지 주요 영역에서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적힌 목목을 훑어보라.

목록을 적었는가? 적지 않았다면 돌아가서 이것부터 하라. 당신이 무엇인가를 얻으려면 어디로 가고 싶은지를 알아야 한다.

 

2. 당신이 각 영역에서 적은 목록을 가지고 이미 진실이거나 일어난 일이라고 전재하는 힘이 나는 질문들을 만들어라.

예를 들어, 당신이 특정 날짜까지 9킬로그램을 줄이길 원한다면 어포메이션은 "왜 나는 (날짜)일까지 9길로그램을 줄였는가?"일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 돈을 더 많이 버는 것이라면 어포메이션은 "왜 나는 더많은 돈을 벌 수밖에 없는가?"일 것이다. 당신이 나쁜 습관-예를 들어 흡연-을 극복하는 것이라면 어포메이션은"왜 나는 담배를 이렇게 쉽게끓는가?"일 것이다.

 

3. 이 책의 3부에서 당신의 특수한 상황에 맞도록, 인생의 각 영역에서

당신만의 특수한 어포메이 션을 연구하라.

나는 3부에서 당신에게 힘이 나는 수백 개의 어포메이션 예를 줄것이다. 다양한 상황에 따라 힘이 나는 질문도 다양한 형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 "왜 나에게는 ~이(가) 아주 쉬운가?"
  • "왜 나는 ~인가?"
  • "왜 나는 ~을(를) 할 수 밖에 없는가?"
  •  "왜 나는 ~을(를) 가지고 있는가?"
  • "왜 나는 ~을(를) 사랑하는가?"

 

당신이 질문할 수 있는 어포메이션의 수는 무한하다.

p103

 

 

 

 

 

어포메이션 3단계 : 수용하기

"모든 것을 질문하라. 무엇인가 배웠다면 대답은 중요하지 않다."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목표를 정하고(1단계), 욕망에 관한 새롭고 힘이 나는 질문을 만들었다면(2단계), 다음 단계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어포메이션에서 중요한 점은 당신의 새로운 질문에 대해 답하는 것이 아니다. 요점은 당신의 마음을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당신에게 부족한 것 대신에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당신은 당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어포메이션의 새로운 질문이 진실임을 받아들어야한다. 이런 이유로 어포메이션 기법 3단계는 다음과 같다.

 

 

어포메이션 3단계 :

 

새로운 질문의 진실 수용하기

 

당신의 뇌가 구글 같은 이유

구글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검색엔진이다. 당신이 검색 기능에 단어 또는 어구를 입력할 때, 당신이 실제로 하고 있는 것은 질문이다.

"이봐. 구글, 나를 위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수 있겠나?"

그리고 구글은 자동으로 질문에 응답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당신의 뇌도 이처럼 작동한다. 당신이 자신에게 질문하면-힘이 나는 질문이든, 힘이 빠지는 질문이든--당신의 뇌는 자동으로 검색을 시작한다.

 

그러나 당신의 두뇌와 구글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구글은 요청받은 질문을 변경할 수 없다. 당신이 어떤 질문을 요청했을 때 구글이 '안 돼, 나는 지금 그 질문에 답할 기분이 아니야. 대신 다른 질문에 답할게.'라고 할 수 없다. 구글은 인간이 디자인한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스스로 선택하지 못한다. 그러나 당신은 스스로 선택합 수 있다. 당신은 인간이다. 어떤 순간이라도 당신은 질문을 선택할 수있다. 당신은 힘이 나는 질문을 할지 힘이 빠지는 질문을 할지 당장 결정할 수 있다. 당신의 뇌는 어떤 식으로든답을 찾을 것이다.

 

당신이 "왜 나는 제대로 하는 일이 없어? 왜 나는 빈털터리야?? 왜 나는 이렇게 뚱뚱해?"와 같은 부정적인 질문을 계속하면 당신의 영리한 뇌는 이에 대한 답을 찾을 것이다. 무엇을 예측할 수 있는가? 당신은 제대로 하는 일이 없거나 빈털터리라거나 과체중이라고 느낄 것이다.

 

모순적이게도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똑똑하고, 돈이 아주 많고,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마른 사람일지라도 이러한 믿음은 진실이 된다. 당신이 똑똑하더라도 바보라고 느끼거나, 돈이 많아도 가난한 기분이 들거나 마르더라도 뚱뚱하다고 느끼는 게 가능하다

 

나는 자신에 대해서 완전히 잘못 알고 있는 지적인 사람들의 멘토를 해봤기 때문에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다. 한 예로 내 고객 중한 명이었던 어떤 여성은 주위 사람들이 보기에 충분히 아름다웠지만 그녀는 그렇게생각하지 않았고 성형 수술을 받으려고 했었다. 자신에게 힘이 빠지는 질문을 하는 것을-잠재의식 속에서 이를 반복하고 있기에 —당신이 의식적으로 깨닫지 못할지라도 당신의 마음은 여전히 그 질문이 진실한 이유를 찾는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당신이 스스로에게 어떤 질문을 하더라도 당신의 마음은 그것을 수용할 것이다. 부정적인 질문을 한다면 부정적인 것을 수용할 것이고, 긍정적인 질문을 한다면 긍정적인 것을 수용할 것이다. 나는 당신이 긍정적인 질문을 수용하기를 바란다!

 

 

당신의 영리한 뇌를 사용하는 방법

 

그러나 이 모든 것에는 좋은 점이 있다. 사실, 당신이 두뇌를 가진 인간이라는 것은 당신에게 선택의 여지가 있음을 의미한다. 당신은 어떤생각을 할지, 무슨 말을 할지, 무엇을 할지 선택할 수 있다. 당신은 어떤 순간에도 -바로 지금 이 순간에도-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힘이 나는 어포메이션에 당신이 이를 사실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행동을 목록으로 만들어라.

 

 

 

어포메이션 4단계 : 행동하기

 

1. 어포메이션과 행동들을 작성해보자. 

어포메이션 ~~~~~~~~~~~
행동1 ~~~~~~~~~~~
행동2 ~~~~~~~~~~~
행동3 ~~~~~~~~~~~

 

 

​2. 1번에서 적은 어포메이션과 행동들을 실천해보고, 실천을 방해하는 요인과 그 대안을 적어보자.

어포메이션 ~~~~~~~~~~~
방해요인 ~~~~~~~~~~~
  ~~~~~~~~~~~
대안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