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무료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주로 고전영화지만, 선별한 영화들도 소개해 드립니다. 유튜브 채널 두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채널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심심할 때나 즐길 거리가 필요할 때 우리는 영화를 찾아봅니다. 몇 시간 동아난은 신나게 웃고, 스트레스로 그득한 가슴은 시원하게 뚫립니다. 살면서 힘에 부칠 때, 영화는 어쩌면 책보다 더 큰 위로를 해 줍니다. 누군가는 하나의 영화로 삶이나 생각을 바꾼 경험을 얻기도 합니다. 일상 속에서 너무 자연스럽게 스쳐 지나가 알아채지 못한 것들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볼 수도 있고, 나도 모르게 내 속에 있던 감정과 생각을 다시금 마주할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영화 속 인물처럼 되고 싶다는 꿈을 키우기도 하고, 생각지도 못한 전혀 다른 삶을 알게 되기도 합니다. 예술 작품을 감상할 때처럼 영상미에 빠져들 수도, 영화 음악에 전율하는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장르나 감독을 발견하는 것도 자신에 대해서 알아가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들이 그렇지만, 영화 또한 나의 세계를 넓혀가는 방법인 것입니다.
옛날 영화들을 볼 때면 과거와 달라진 현재를 체감할 수도 있고,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그대로인 것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당시의 통념과 문화, 생활상을 엿볼 수도 있지요.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합니다. 고전 영화들을 보면 요즘 영화들이 오마주한 영화도 있고 그의 영향을 받게 된 영화들을 알게 되어 앞으로의 영화 감상도 깊이 있어집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으니까요. 요즘 영화라고 더 좋은 것도 아니고, 옛날 영화라고 다 구식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위 명작이라고 하는 영화들을 찾아보는 것은 보물찾기를 하는 것과 비슷할 겁니다.
어릴 적부터 봤던 디즈니 애니매이션 기억하시나요? 요즘 실사화 영화로도 많이 나오고 있으니 자라나는 세대들은 영화로 디즈니를 처음 알게 되었을 겁니다. "겨울왕국(2013)"처럼 새로 제작된 영화도 우리나라에서는 전국을 휩쓸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점점 발전해서 최근 실사화 영화 "알라딘(2019)"에서는 쟈스민의 주체적인 모습을 조명하기도 했습니다. 라라랜드로 유명한 배우 엠마 스톤이 실사화 영화 "101마리 달마시안"의 크루엘라 역으로 낙점되었다고 합니다. 2021년 개봉예정이라고 하니 미리 애니메이션으로 한번 보실까요?
무비콘애니
유튜브 채널 "무비콘애니"에서는 저작권이 만료된 다양한 애니메이션 만화영화나 영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이제는 고전이 되어 버린 원작 디즈니 애니매이션 뿐만 아니라 추억의 고전 애니들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한글 자막이 달려 있거나 일부는 더빙이 된 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 형식의 만화도 있고 영화도 있으니 골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립니다. 제목만 봐도 동심이 되살아나는 애니들입니다.
- 디즈니-미키마우스(Mickey Mouse)
- 디즈니-구피(Goofy)
- 디즈니-도날드덕(Donald Duck)
- 디즈니-다람쥐구조대(Chip N Dale)
- 디즈니-덤보(Dumbo)
- 디즈니-밤비(Bambi)
- 디즈니-딱따구리(Woody Woodpecker)
- 디즈니-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Snow White And The Seven Dwafts)
- 디즈니-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 In Wonderland)
- 디즈니-잠자는 숲속의 미녀(Sleeping Beauty)
- 디즈니-신데렐라(Cinderella)
- 디즈니-판타지아(Fantasia)
- 디즈니-피노키오(Pinocchio)
- 디즈니-피터팬(Peter Pan)
- 디즈니-101마리 달마시안(One Hundred And One Dalmatians)
- 디즈니-레이디와 트램프(Lady And The Tramp)
디즈니 이외 작품입니다.
- 뽀빠이(Popeye)
- 베티 붑(Betty Boop)
- 꼬마유령 캐스퍼(Casper And The Angels)
- 루니툰(Looney Tunes)
- 톰과 제리(Tom & Jerry)
- 고인돌가족 플린스톤(The Flinstones)
무비콘영화
유튜브 채널 "무비콘영화"에서는 마찬가지로 저작권이 만료된 영화들 중 명작이라고 불리는 영화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도 많이 들어봤고 내용도 대충은 알고 있지만 한 번도 직접 보지는 않은 영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혼자 보는 것도 좋지만 영화에 대한 감상을 서로 나누는 것도 영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로 영화 감상하시면서 댓글로 서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영화에 대해 몰랐던 여러 가지 사실들도 댓글에서 확인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모든 영화를 소개할 수는 없지만 정말 유명한 몇 가지 영화들 소개합니다.
- 사랑은 비를 타고 (Singin' In The Rain, 1952)
- 티파니에서 아침을 (Breakfast At Tiffany's, 1961)
- 싸이코 (Psycho, 1960)
- 콰이강의 다리 (The Bridge On The River Kwai, 1957)
- 앵무새 죽이기(To Kill A Mockingbird, 1962)
- 오즈의 마법사 (The Wixard Of OZ, 1939 )
- 벤허 (Ben-Hur, 1959)
- 레베카 (Rebecca, 1940)
위에 나열된 영화를 다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영화들도 물론 있습니다. 오드리 헵번, 마릴린 먼로, 비비안 리 등 유명한 여배우들의 영화와 서부극, 명작 소설들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거장이라 불리는 감독들이 왜 그렇게 불리는지 확인해보세요.
"101마리 달마시안"과 "사랑을 비를 타고"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IT > 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공부앱] Vlog로 영어 배우는 *스낵잉글리시* 후기 ( + 장단점 ) (11) | 2022.08.14 |
---|---|
유튜브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 일괄삭제하는 방법 (28) | 2021.12.18 |
서울에 나만의 가상부동산이 생긴다? (0) | 2021.11.28 |
댓글